삼성증권

전체메뉴 열기
스마트 검색 화면이동
본문

○ 메타 플랫폼즈, 뭐 문제 있어?

김중한 2021.12.02 원문

가 -가 +

○ 메타 플랫폼즈, 뭐 문제 있어?

○ 메타 플랫폼즈, 뭐 문제 있어?

2021-12-02 02:47

[삼성 글로벌 플랫폼_김중한의 +(PLUS, Platform for US)]

전일 메타 플랫폼즈(페이스북)의 주가가 -4.3% 하락했습니다.

물론 주된 원인은 매크로 변동성입니다(= 이유 없음).

하지만 전일 기준 타 빅테크 대비 조금 더 크게 흔들리는 모습이 보였기 때문에 혹시나 싶어 불안 요인들을 한번 짚어 봤습니다.

최근 발생한 부정적인 뉴스는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1) 영국 규제 당국의 페이스북 기피(Giphy) 인수 불허

2) 암호화폐 총괄 책임자인 데이비드 마커스의 퇴사

두 이슈의 공통점은 ‘규제’ 입니다.

메타 플랫폼즈를 향한 글로벌 규제 당국의 부정적인 시선이 결국 회사 미래 성장의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부각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플랫폼의 노후화 우려가 큰 만큼 유기적 성장이든 비유기적 성장이든 갈 길이 먼 메타의 앞날에 자꾸만 딴지가 걸리는 격입니다.

특히 데이비드 마커스의 경우 리브라 프로젝트가 좌절된 이후 대안으로 추진했던 스테이블 코인(디엠) 발행마저 각국 정부의 규제에 막히자 실망감이 컸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지갑인 노비에 디엠을 연동시켜 글로벌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려고 했던 계획 또한 일정 부분 차질이 불가피해진 상황입니다.

미래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훼손된다는 점에서는 주가에 일정 부문 부담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당장 실적에 미치는 영향력 또한 전무하다는 점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메타 플랫폼즈의 12개월 Forward P/E는 20.1배 수준으로 3년 평균 20.7배와 유사한 수준입니다.(Bloomberg)

VR 기기의 대성공과 함께 부각되는 메타버스 리레이팅을 고려한다면 여전히 부담없는 주가 수준입니다.

단기적인 움직임은 다소 아쉽지만 시장의 변동성이 일정 부분 사그라들면 점차 가격 매력이 부각될 수 있는 구간에 들어설 것으로 판단됩니다.


- 본 조사분석자료의 애널리스트는 12월 1일 현재 위 조사분석자료에 언급된 종목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 당사는 12월 1일 현재 위 조사분석자료에 언급된 종목의 지분을 1% 이상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 본 조사분석자료에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애널리스트의 의견이 정확하게 반영되었음을 확인합니다.
-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습니다.
-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동의 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어떠한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 대여할 수 없습니다.
- 본 조사분석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본 조사분석자료는 기관투자가 등 제3자에게 사전 제공된 사실이 없습니다.
이전글
비바 시스템즈(VEEV) - F3Q22 실적 리뷰: 긍정적 실적, 보수적 가이던스
다음글
Global ETF : 연준이 일을 열심히 할수록 좋아지는 업종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에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애널리스트의 의견이 정확하게 반영되었습니다.
  • 본 자료는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습니다. 본 조사자료는 당사의 동의 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어떠한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 대여할 수 없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센터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